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기존 메이저 통신사(SKT, KT, LG U+)를 이용하다가 알뜰폰 통신사로 바꿔서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요금제 절약입니다. 데이터 무제한 한 요금제를 예를 들어 기존 메이저 통신사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면 6만 원 이상을 지불하고 이용하지만 알뜰폰은 거의 반값인 3만 원대에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핸드폰을 최소 2대 정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면 10만 원을 훌쩍 넘게 되는 통신비를 이 알뜰폰 이용으로 6만 원대로 절약할 수 있으니 이 정도면 작게나마 가계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여러 장점 중에는 요금을 전혀 내지 않는 0원 요금제부터 시작해서 일반 통신사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저렴한 요금제까지 필요에 따라서는 아주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많은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도 최저가 요금은 얼마, 어떤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알뜰폰을 이용하기 전 많은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가장 큰 궁금증은 '과연 알뜰폰을 이용하게 되더라도 내가 큰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을까?'라는 궁금증인데 예전에는 알뜰폰이 통화 음질이 좋지 않다든지 데이터가 끊기다고 말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실 알뜰폰 통신사는 기존에 우리가 이용해 오던 메이저 통신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임대하여 이용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 품질 자체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굳이 차이라고 꼬집어 내자면 메이저 통신사의 멤버십을 통한 여러 할인이나 혜택 등을 알뜰폰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멤버십에 대해 큰 혜택을 받지 못한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알뜰폰 이용으로 요금제를 대폭 절감하는 것이 오히려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최저가 요금제 안내 및 추천

 

 

알뜰폰 최저가 요금제

알뜰폰에는 통신비를 전혀 내지 않는 0원 요금제가 있습니다. 이는 주로 핸드폰을 수신 전용으로만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요금제인데요, 그렇다고 통화나 문자, 데이터 등을 전혀 쓸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이용한 만큼만 지불을 하면 되기 때문에 이 요금제를 선택하시더라도 급하실 때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본 데이터 100MB가 제공되기 때문에 기본적인 SNS 정도는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0원 요금제를 제공하는 통신사는 이야기 알뜰폰이며, LG U+(유플러스) 통신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아이즈 모바일의 990원 요금제입니다. 이는 SKT 통신망을 이용하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나 통화량은 없습니다.

 

4000원 이하 기본 요금제

다음으로는 4천 원 이하로 제공되는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천 원 이하로 이용할 수 있는 알뜰폰 통신사의 통신망은 SKT, LG U+, KT 모두 가능합니다.

요금이 4천 원 이하라고 해서 기본 서비스 제공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며 일반적으로 기본 통화량이 30분에서 50분 사이로 제공되기 때문에 수신 전용이나 통화량이 정말 작으신 분들은 위의 요금제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000원 이하 데이터 제공 요금제

알뜰폰 통신사의 4천 원 이하 요금제를 이용하시더라도 기본으로 데이터를 일정량 제공하는 요금제도 있으니 간단한 인터넷, SNS 문자 전송 등만 이용하시는 분들 중 저렴한 요금제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G U+(유플러스) 통신망 이용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야기 알뜰폰 또는 프리티(freeT) 통신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야기 알뜰폰은 4천 원 이하의 요금으로 데이터 또는 데이터+통화량 기본 제공 요금제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프리티(freeT) 통신사는 데이터를 600MB 까지 제공하므로 데이터 이용을 조금 더 하시고 싶은 분들은 프리티(freeT) 통신사 요금제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알뜰폰 최저가 요금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알뜰폰 이용의 시작은 통신비 절약의 마인드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매월 지불되는 통신비를 절약하는 것은 1년으로 계산 했을시에는 그 절약 비용이 절대 적은 돈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가계부를 작성하시거나 고정 지출 비용에서 절약이 가능한 부분을 꼽아 내려면 1순위가 통신비가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알뜰폰 통신 요금제 이용으로 절약이 가능한 부분은 하는 것이 합리적인 소비자가 되는 여러 방법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