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대출은 원하시는 분들은 일반적으로 신용대출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이때 신용대출의 심사기준은 대출을 신청하는 사람의 신용등급 또는 소득액을 기준으로 두고 심사를 하게 되는데요, 때에 따라서 이 심사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 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게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청약저축 담보대출입니다.

 

이 청약저축 담보대출은 농협에서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농협의 청약저축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은 농협은행에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을 거래하는 분들이이 긴급 가계자금을 필요로 하는 경우 청약저축의 중도해지에 따른 손실 예방을 위하여 청약 해지 없이 납입금액 90% 범위 내에서 지원하는 금융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 자격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본인명의 농협은행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을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청약저축 취급 불가의 경우

- 개설일 포함 2영업일 이내
- 질권설정 또는 권리침해사항이 있는 경우
- 비밀번호 3회 오류사항이 있는 경우
- 잔액증명 발급 당일
영업점에서 가입한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은 영업점에서 인터넷(스마트) 뱅킹 담보대출계좌로 사전 등록한 경우만 가능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 금리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의 금리는 별도의 우대금리 혜택 없이 최저금리와 최고금리가 동일한 연 2.40%으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자계산 방법

- 대출원금 X 연이자율 X [대출일수/365(윤년은 366)]

- 대출일수는 대출취급일로 부터 상환일 전일까지의 일수를 말하며, 대출금 이자는 원단위로 계산합니다

- 대출금(이자)을 상환기일(이자납입일)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상환기일(이자납입일) 당일까지는 기한내 이자율을 적용하고 상환기일(이자납입일) 다음날부터는 연체이자율을 적용합니다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 납입금액의 90% 이내에서 최대 1억원(10만원 단위)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취급된 인터넷 예/적금, 신탁담보대출, NH e청약저축 담보대출이 있는 경우 합산하여 최고 1억 원 이내로 대출 한도가 정해 집니다.

 

대출기간은 별도의 거치기간을 두지 않고 1년이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통장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 해약금은 없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보 및 보증여부

-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에 근질권 설정

- 질권이란 채권자(은행)가 채무자 또는 제삼자(담보제공자)로부터 채무의 담보로써 제공받은 동산, 유가증권ㆍ채권 등을 점유함으로써 채무의 변제를 간접적으로 강제하고, 채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물건을 처분하거나 권리를 실행하여 그 대금으로 우선 변제를 받을 수 있는 권리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 필요서류, 부대비용

필요서류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대출신청 단계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실시하기 때문에 본인 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합니다.

*대출금 수령 및 이자납부 자동이체를 위한 농협은행 입출금 통장을 보유한 경우만 취급 가능

 

부대비용

인지세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각 50%씩 대출 신청자와 농협은행이 부담합니다.

- 5천만 원 이하 : 비과세
- 5천만원 초과 1억 원 이하 : 7만 원
- 1억 원 초과 10억 원 이하 : 15만 원
- 10억 원 초과 : 35만 원

 

이상으로 농협 청약저축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지나칠 경우 가계의 부담이 되며, 더해서는 가계의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대출 결정전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에 대한 평가를 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