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많은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어느 정도 확산 추세가 꺾이기는 했지만 경제적인 측면에서 피해에 대한 회복은 더딜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초저금리 대출 지원을 해왔었고 1차 지원이 마무리되어 5월 18일부터 2차 지원에 대한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이전에 대출 지원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 분들께서는 꼭 확인해 보시고 대출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대구은행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은행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 신청자격

 

 

대구은행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을 신청하시려면 소상공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할 수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국세, 지방세 등의 세금을 체납하였거나 기존에 가지고 계시던 대출을 연체한 경우라면 이번 2차 소상공인 대출 지원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1차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3종 패키지(시중은행 이차보전,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소상공인 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를 받은 사람이나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유흥 등) 등의 경우는 대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구은행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 금리

 

 

대구은행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의 금리는 연 3~4%대에서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2차 소상공인 대출은 지난 1차의 초저금리 연 1.5%에 비해서 금리가 다소 높아진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대구은행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 원으로 지난 1차의 3,000만 원 보다는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대출한도가 줄어든 만큼 최대 100만 명에 달하는 더 많은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에 혜택을 주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대출기간은 총 5년으로 5년 중 초반 2년 동안은 대출 이자만 내고, 나머지 3년 동안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게 되는 분할상환 방식으로 약정을 하게 됩니다.

대구은행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 필요서류 및 참고사항

필요서류

- 사업자 등록증

-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 국세 및 지방세 납세 증명서

- 부동산 등기부 등본 또는 임대차 계약서

- 소득금액 증명원

신청방법

대구은행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은 모든 영업점에서 방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은 전산 시스템 구축이 아직 안되었기 때문에 6월 중순쯤 되어서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역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이번 2차 소상공인 대출은 1차 때와는 달리 대출에 대한 신속성을 주기 위해 은행에서 보증심사를 함께 진행하며, 별도로 지역 신용보증 재다 방문을 하여 보증서를 발급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기타 신청 가능 은행

- 국민·농협·신한·우리·하나·기업은행

이상으로 대구은행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