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많은 분들이 내집을 마련해서 지내시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에 반해 나름대로 주택을 크게 관리할 필요가 없고 2년 마다 원하는 집으로 이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전세를 구해서 지내시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택을 마련하기에는 그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대안으로 전세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여기서 목돈을 모으는 것이 버거우신 분들은 금융권의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중은행에서는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거래를 원하는 은행의 전세자금 대출의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기업은행의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은 'IBK목돈안드는 행복전세대출' 상품으로 무주택 서민을 대상으로,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및 임차보증금 반환채권 양도를 통해 신규임차자금을 지원하는 저금리 전세자금 대출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자격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납입한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인 세대주로 ①임차보증금이 수도권 3억원(수도권 이외 2억원 이하), ②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자의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금리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의 금리는 대출금액 1억, 대출기간 2년, CB 3등급, 만깅리시상환을 기준으로 하였을 경우 고정금리 최고 연 3..42%, 변동금리 최고 연 3.45%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산정되는 금리는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 및 거래조건 등에 따라서 다르게 산정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의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 범위 내에서 최고 2억 6천 6백만원(수도권 이외 1억 7천 7백만원)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대출 기간은 임차계약기간에 1개월 가산한 기간범위 내에서 약정을 하게 됩니다.

 

상환방법은 별도의 거치기간 없이 일시상환대출 또는 분할상환대출 중에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 고정금리대출=상환금액 X 0.8% X [(3년-대출경과일수)/3년]

- 변동금리대출=상환금액 X 0.5% X [(3년-대출경과일수)/3년]

*대출실행 3년 이후 전액 면제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 재직 및 소득 입증서류

- 확정일자가 있는 임대차 계약서 원본, 계약금영수증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 기타 따로 정한 서류 등

 

<부대비용>

1) 인지세

- 인지세법에 따라 대출약정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적용 되며, 은행과 대출 신청자가 각 50%씩 부담해야 합니다.

 

2) 보증료

-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정하는 바에 따름

*중도상환시 잔여기간에 대한 보증료 환급

 

이상으로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