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대출을 하려고 맘먹었지만 신용등급이 낮아서 금융권에서 승인을 받지못해 난감한 분들이 있을것 입니다. 이런경우 어쩔수 없이 높은 금리리은 불법 또는 사금융등을 이용하게 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일반대출이 힘든 입장에서 이렇게 고금리의 불법 사금융을 이용하게 되면 불어나는 이자로 대출을 감당하게 힘들어 지는게 당연합니다. 당장 눈앞의 급한불 때문에 불법 사금융등을 이용해서 높은 금리를 감당하지 못해 피해를 보는 분들이 생겨나면서 정부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지원의 서민대출의 목적으로써 '햇살론17'대출을 시중은행을 통해 제공하고 있스니다.

 

이번시간에는 부산은행의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은 금융적으로 취약한 위치에 있는 서민들이 대부업불법 사금융의 고금리(20%이상의)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상황에 놓인 최저 신용자들을 제도권에 있는 금융으로 포용하기 위해 국민행복기금에서 100% 보증을 하고 대출을 승인해 주는 고금리 대안 금융 상품 입니다.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 자격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기본적으로 만 19세 이상이며 재직자나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로서 소득(연금소득 포함)이 있는 분들중 연체 횟수 6회미만, 최근 6개월 내 60일 내 연체가 1건 이하이면서 현재 연체를 하고 있지 않아야만 기본 조건을 갖출 수 있으며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연소득이 4천 5백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 금리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의 금리는 국민행복기금에서 정한 금리를 따르게 되어있으며 [은행이율+보증료]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산정되는 금리는 고정금리 17.9%로 산정되고 있으며, 이는 고정금리 연 4.5%에 보증료 연 13.4%를 합산한 것 입니다. 부산은행 햇살론17의 경우는 별도로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 혜택이 없습니다.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은 국민행복기금 보증서로 담보를 하는 대출로써,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하는 금액이하로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저 50만 원에서 최고 1천4백만 원까지 가능하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3년 또는 5년의 기간중 선택을 하실 수가 있고 별도의 거치기간은 둘 수 없습니다.

 

또한 부산은행 햇살론17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인 금융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자가 여유자금을 확보하면 언제든 대출금은 조금씩 갚아나가도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 가입방법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부산은행의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하며,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콜센터(1397) 상담 후 영업점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 전국 29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안내

*특례보증이란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는 지원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진흥원 특례 지원 프로세스입니다.

① 급여현금 수령자,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② 부득이하게 기본한도(7백만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분

 

이상으로 부산은행 서민지원 햇살론17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을 고려중일 때에는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한지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대출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의 부담과 더해서는 가계의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