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하루하루가 긴장의 연속입니다. 한때 어느 정도 확진자 수가 감소 추세로 들어섰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그 소식이 끝나기 무섭게 수도권을 중심으로 다시 확진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에 더해 이제는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확진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어서 국가별 경제적 타격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고, 각 국가별 주식 시장은 연일 최저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기업, 직장인,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모든 경제 주체들이 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앞에서 피해자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서울시는 이 코로나19에 의한 피해 상황 앞에 놓은 금융 취약계층을 위해 긴급 생활비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하였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그렇다면 서울시 코로나 피해 긴급생활비는 어떤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지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활비 지원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활비 지원은 서울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생계가 곤란해진 시민들의 고통을 실질적인 방법으로 지원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난 긴급 생활비'라는 이름으로 금융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활비 지원 대상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활비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00% 이하 서울시 거주 가구에 한해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는 일반적으로 중위소득 1인에 대해 약 170만 원, 2인은 약 290만 원, 3인은 360만 원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지원제외 대상자 안내

기존 지원을 받고 있는 다음의 대상자에 대해서는 긴급생활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습니다.

① 코로나19 정부 지원 혜택 가구

-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 사업 대상자

- 특별돌봄쿠폰 지원 대상자

-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지원자

② 실업급여 수급자

③ 국가 긴급복지 및 서울형 긴급복지 수급자

④ 일자리사업 참여자(사회공헌, 어르신, 뉴딜일자리)

⑤ 청년수당 수급자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활비 지원금액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활비의 지원금액은 가구원 수 별로 3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액은 중위소득 기준으로 1~2인가구일 경우 30만원, 3~4인 가구일 경우 40만원, 5~6인 가구는 50만원을 지원합니다.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활비 지급받는 방법 및 신청방법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활비를 지급받는 방법은 지역사랑 상품권 혹은 선불카드 중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사용기간은 20년 6월말까지입니다). 지급 결정은 시스템을 통한 소득 조회 완료 후 3~4일 이내로 지급을 결정합니다.

 

신청방법 안내

신청기간 : 3월 30일부터 5월 8일까지

제출서류 : 신청서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신청방법 : 주소지 동주민센터 방문 또는 서울복지포털 인터넷에서 신청

문의 : 다산콜센터 120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활비 지급절차

서울시 공식홈페이지

이상으로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활비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잃지 않고 끝까지 노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