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주거생활이라는것은 나와 가족의 삶에 아주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족을 이루고 있는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자기 소유의 집을 얻는것이 인생의 큰 목표가 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부동산 가격이 하루가 다르게 치솟아 오르고 있기 때문에 목돈이 없어 집을 구하지 못하는 분들은 자기 소유의 집을 구입하지 못해 어떤 불안감을 느끼기도 할 텐데요, 이렇게 목돈이 없어 고민중인 분들이시라면 새마을금고의 주택구입자금대출을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새마을금고 주택구입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주택구입자금대출 신청자격

 

 

새마을금고 주택구입자금대출은 주택의 구입, 신축, 증축, 개량에 따른 필요한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축(미완성)중인 경우 선대출 후 완공 후에는 담보제공을 할 수도 있는 편리한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새마을금고 주택구입자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주택을 구입하기를 원하는 분들중 새마을금고에 대출의사를가지고 새마을금고에 대출신청을 할 경우 대출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 승인이 나지 않을 경우가 있음

새마을금고 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

새마을금고 주택자금대출의 금리는 대출 신청자의 신용도를 감안하여 결정되고 있으며, 개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대출금, 대출기간 등)에 따라서 다르게 산정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대출금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영업점 상담문의 또는 방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주택구입자금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새마을금고 주택구입자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새마을금고에서 정한 동일인 대출한도 범위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새마을금고에 대한 직접적인 문의가 필요합니다.

 

대출기간은 30년 이내(거치기간 5년 범위내)로 약정할 수 있으며, 원(리)금균등 또는 일시(수시)상환방식으로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주택 취득 시 요건이 충족되는 15년(거치기간 포함) 이상의 주택담보대출받는 경우 소득공제가 가능

 

새마을금고 주택구입자금대출 필요서류

■필요서류

- 인감증명서(설정용)

- 주민등록등본

- 등기부등본

- 등기권리증(원본)

- 소득증빙 서류(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 신분증 및 인감도장

 

이상으로 새마을금고 주택구입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을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을 잘 평가하신 후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