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일반적으로 대출을 준비중일 때 우리는 신용을 담보로 하는 신용대출을 우선적으로 알아보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 신용대출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 할 경우 여러가지 담보대출을 그 대안으로 생각하기도 하는데요, 그보다 앞서 신용대출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직업에 따라서 우대혜택 등을 다르게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직업에 맞는 우대 대출이 있는지를 먼저 챙겨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본인의 직업이 전문직으로 분류되고 있다면 신한은행의 전문직 우대 대출을 한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금리를 보다 낮게 가져가기 위해서 꼭 챙겨보셔야 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 신청자격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은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직 우대 대출로서 무보증으로 전문직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분들에게 자격이 주어지는 대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의료계, 법조계, 기타 전문직으로 다음과 같이 분류되고 있습니다.

*합격자 기준 대출 대상 : 자격증 취득일로부터 3개월 경과자일 경우 신청가능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 금리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의 금리는 대출금 3억원,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 건별거래, 은행 내부신용등급 1등급, 전액신용대출을 기준으로 하여 최저금리 연 2.80%으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산정되는 금리는 개인의 신용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다르게 산정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선택할 경우 가산금리 0.5% 적용

 

■우대금리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 0.5%이내 우대가능

- 서울시 모범납세자로 등록된 경우 0.5%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 한도, 금리 및 상환방법

 

 

■대출한도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은 신용을 담보로 하는 대출로서 대출한도는 직업군에 다음과 같이 따라 다르게 산정되고 있습니다.

 

- 의료계 : 최고 2악원 한도 이내

*국민건강관리공단 의료보험급여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한 대한약사회 회원 약사의 경우 최고 3억원 한도 이내에서 대출 가능

- 법조계 : 최고2억원 한도 이내

- 기타전문직 : 최고 200만원 한도 이내

- 새내기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1년 이내(거래 내용에 따라 10년까지 연장가능)

-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방식 포함)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금액X중도상환해약금률X(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

- 중도상환해약금률 : 고정금리대출 0.8%, 변동금리대출 0.7%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 전문직 자격증명서

- 소득증명서(개인사업자, 급여소득자)

- 본인 증명서

*심사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음

 

■부대비용

- 인지세 : 대출을 받기위해 맺는 계약인 대출거래약정에 따라 납부하는 비용으로 고객가 은행이 50%씩 부담

- 5천만원 이하 :비과세
-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 70,000원(고객부담 35,000원)
-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 150,000원(고객부담 75,000원)

이상으로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