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대출이 꼭 필요한 상황에서 금융권에 대출 신청을 하고 싶지만 본인의 소득이나 신용등급이 낮아서 신청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는 것은 어쨌거나 금전을 주고받는 거래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은행의 입장에서는 대출 신청자의 상환 능력 또는 이자 비용에 대한 지불 능력 등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 기준 심사의 지표가 되는 것이 소득이나 신용등급이 되는데 냉정히 기업 또는 은행의 입장에서는 이것이 보증되지 않는다면 대출을 해줄 이유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상환 능력이나 이자비용을 지불할 능력이 되는데도 단지 소득이나 신용등급이 낮다는 이유로 정말 필요한 대출을 받지 못한다는 것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일까요?

 

이런 상황에 놓인 금융 취약 계층인 서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대출 금융 상품으로써 햇살론 17 대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7 대출

신한은행 햇살론17 대출은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들을 대상으로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서를 담보로 서민들의 긴급생활자금을 지원하는 금융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7 대출 자격

 

 

신한은행 햇살론17 대출 자격은 3개월 이상 재직을 하고 있는 상태 또는 사업을 영위 하거나 연금을 1회이상 수령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다음의 조건을 한가지라도 충족하는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 SOL(비대면) 대상 고객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만 가능 합니다.

 

  • 신용등급에 상관 없이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이면서 신용등급 6등급 이하
  •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분
  • 신한은행의 심사 기준을 충족 하는 분

 

 

신한은행 햇살론17 대출 금리 안내

 

 

신한은행 햇살론17 대출 금리는 은행이율과 부증료율의 합계로 계산됩니다.

고정금리 4.0%와 보증료율 13.9%를 합한 17.9%가 대출 신청자에게 적용 되는 금리 입니다.

여기서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신 분들은 적용 금리에서 우대금리를 빼시면 됩니다.

 

우대금리 안내

신한은행 햇살론17 대출 실행 후 성실상환을 할 경우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3년 약정 + 성실상환 시: 연단위로 2.5% 보증료율 인하

② 5년 약정 + 성실상환 시: 연단위로 1.0% 보증료율 인하

 

연체금리

대출이자를 납부하여야 하는 날에 납입하지 않거나 대출계약이 종료되는 날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원래 약정한 이자에 가산되는 금리 연체금리는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를 더하여 최고 연 15% 이내로 적용 됩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7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 방법

신한은행 햇살론17 대출은 최대 700만원 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국민행복기금에서 산출된 보증한도 내에서 가능합니다. 대출 가능 기간은 3년 또는 5년중 선택을 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거치기간은 둘 수 없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햇살론17의 상환 방식은 원리금분할상환 방식 이며, 이는 원금과 이자를 미리 계산하여 매월 같은 금액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필요서류 안내

  • 재직확인서류 : 재직증명서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 소득확인서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소득금액증명원) 등

이상으로 신한은행 햇살론17 대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대출을 선택하실 때는 항상 본인의 소득대비 상환 능력과 이자 발생에 대한 지불을 고려해야만 하고 지나친 대출을 오히려 가계에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