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대출을 신청할 때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우대 혜택이나 되도록 좋은 조건으로 대출 약정을 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때문에 대출을 알아볼 때는 여러 금융권의 대출을 알아보고 서로 비교를 한 후 결정을 하게 되는데요, 만약 본인이 오랫동안 거래를 해왔던 거래은행이 있다면 그 은행에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적용금리가 얼마나 되는지를 먼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도 하나의 사업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들과 오래 거래를 해왔고 그 거래기간 동안 본인이 고객으로서 신뢰를 쌓아왔다면 우수고객으로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농협에서는 우수고객들을 위해서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비교적 나은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현금 유동성을 높일 생각이라면 이 상품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은 농협은행의 하나로 가족 고객을 위한 우수고객 전용 인터넷(모바일) 대출 상품으로써 영업점의 방문을 필요로 하지 않고 모바일로 간단히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별도의 필요서류를 챙길 필요 없이 본인 인증을 통한 스크래핑 방식으로 본인의 정보를 은행에 제공함으로써 대출 신청을 진행하는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 자격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NICE 및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인 하나로 가족 고객(톱클래스, 골드, 로열)으로서 해당 평가 등급을 2분기 이상 유지하고 있는 분들(2분기 등급 중 낮은 등급 적용)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등급별로 약정할 수 있는 대출 한도가 다르므로 대출 신청 전 본인의 등급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 금리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의 금리는 고객등급 탑클래스 등급 기준, CD(3개월) 변동금리 + 2.5%를 기준으로 산정했을 시 최저금리 3.92%, 최고금리 3.92%로 똑같이 산정되고 있습니다.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에 대한 심사 통과후 승인이 완료되면 대출한도는 고객의 등급별로 각각 다르게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본인의 등급이 탑클래스인 경우 최대 60백만원 이내, 골드등급이면 최대 30백만원 이내, 로얄등급이면 최대 20백만원 이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대출가능금액 산출 시 농협은행 및 타 금융기관의 대출금액(신용, 담보)을 모두 차감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4개월 이상 1년 이내에서 약정하게 되며,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도거래(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금을 상환하게 됩니다.

*한도거래 : 대출 기간 중에는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대출기간 종료 시(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은 모바일 대출이기 때문에 별도의 서류를 필요로 하지는 않지만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온라인 스크래핑 방식으로 대출 신청자의 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에 본인의 공인인증서,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가지고서 대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부대비용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각 50%씩 대출 신청자와 농협은행이 부담해야 합니다.
 - 5천만원 이하 : 비과세
 -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 : 7만원
 -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 : 15만원
 - 10억원 초과 : 35만원

 

이상으로 농협 우수고객 무보증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지나치게 받게 될 경우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며, 더해서는 가계의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에만 대출을 받으시길 바라며, 대출을 신청하기 전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한지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