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대출을 하는 것에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금액과 기간으로 약정하는 것은 대출자금을 운영하는데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비교적 크지 않은 금액이나 길지 않은 기간 동안 대출을 원하는 것이라면 개인의 신용을 담보로 하는 신용대출을 받으시면 되지만 이보다 더 큰 대출한도나 긴 기간 동안 대출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에는 주택담보대출과 예/적금 담보대출, 경우에 따라서는 보험에 관한 담보 대출 등이 있으며, 본인이 담보로 할 수 있는 것이 있는 쪽으로 담보대출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신한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의 한 종류인 아파트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신한은행의 아파트 담보대출은 시세가 조회되는 아파트를 담보로 받고 대출을 승인해 주는 주택담보대출의 한 종류로서, 담보로 인한 상환 안정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일반 신용대출보다 비교적 높은 대출한도와 긴 대출기간으로 약정하여 대출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금융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자격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만 19세 이상인 분들 중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본인이 소유주로 있는 아파트를 소유하고, 소득에 대한 증빙이 가능해야 하며,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금리는 대출금에 2억 원, 대출기간 360개월, 원금분할상환, 은행 내부 신용등급 1등급, 전액담보대출을 기준으로 산정했을 시 최저금리 연 2.71%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대출 신청자에게 산정되는 금리는 신용등급, 담보비율 등에 따라서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안내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우대금리는 최대 연 1.0%의 혜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과금(지로)/관리비 이체시 : 최근 3개월 내 이체실적 1회 이상

ⓑ 신한카드(신용) 신한은행 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 원 이상

*단, 체크카드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일 경우 0.1% 적용이며 신용카드와 중복 적용 불가합니다.

ⓒ 급여이체 일정금액 거래 시 또는 최근 3개월 내 1회 50만 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또는 3개월 내 3개 이상 카드사(신한카드 포함)로부터 매출대금을 신한은행으로 입금되는 경우

ⓓ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제휴 쿠폰을 통해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시

ⓕ 서울시 모범납세자로 등록된 경우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대출 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하게 되며 [담보기준가액 X 주택담보대출 가능한도율]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주택담보 가능 한도율은 지역별, 담보 종류별, 대출기간별, 담보기준가액별에 따라 최대 70%까지이며, 주택담보 보유 여부, DTI, 대출구조, 소득추정에 의한 소득산정 등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의 대출기간은 10년에서 최대 30년까지 약정을 할 수 있으며 10년 6개월 부터 월 또는 연단 위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이때, 거치기간은 최대 10년 범위 내 대출기간의 1/3까지 월 단위로 지정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상환방법은 대출 원금을 대출 개월수만큼 균등하게 분할하고 이자를 더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인 원금분할상환과 대출 원금과 이자의 합계금액을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인 원리금분할상환 중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분증,  등기필증 또는 분양계약서 (근저당 설정 시),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근저당 설정 시), 소득 관련 서류(필요시) 등 기타 필요한 서류등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부대비용 안내

대출금액이 5천만 원을 초과하는 겨우 대출을 받기 위해 맺는 계약인 대출거래약정에 따라 납부하는 비용인 인지세를 지불해야 하며 이는 은행과 대출 신청자가 각각 50%씩 부담을 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아파트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을 가계의 부담과 더해서는 가계의 고통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에게 필요한 경우에만 선택을 하셔야 하며, 대출을 결정하기 전,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에 대한 평가를 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