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코로나19 피해가 지속되면서 많은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 분들이 피해를 입어 정부에서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시중은행, 기업은행 등을 통하여 초저금리로 대출 지원을 하였고 많은 분들이 이를 이용하게 되면서 1차 대출 지원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는 2차 대출 지원 접수를 오는 5월 18일부터 받고 있으며, 시중 7개 은행을 통해 이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나은행의 2차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2차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대출)

 

 

하나은행 2차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대출)은 코로나19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를 위한 금융지원 대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국세·지방세 체납 또는 기존 채무가 연체 중이거나, 1차 프로그램의 '초저금리 3종 세트(시중은행 이차보전·기업은행 초저금리·소상공인 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를 받은 분들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유흥, 도박 등) 등도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하나은행 2차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대출) 금리

 

 

하나은행 2차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대출)의 금리는 연 3~4%대에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하여 결정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1차 소상공인 대출의 초저금리인 연 1.5%대의 금리와는 조금 차이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2차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하나은행 2차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 원으로 지난 1차 때 지원인 3,000만 원에 비해 낮은 수준으로 결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한도가 줄어든 만큼 대략 100만 명에 이르는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 분들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출 기간은 5년 약정으로 대출기간 초반 2년은 이자만 갚게 되며, 나머지 3년 동안 이자와 원금을 함께 갚게 되는 분할상환 방식으로 약정하게 됩니다.

 

*하나은행 2차 소상공인 대출은 하나은행이 보증 심사도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별도로 지역 신용보증재단 등을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에서 대출 및 보증과정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2차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대출) 필요서류 및 참고사항

필요서류

① 사업자 등록증

②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③ 국세 및 지방세 납세 증명서

④ 부동산 등기부 등본 또는 임대차 계약서

⑤ 소득금액 증명원

*하나은행의 심사결과에 따라서 추가 서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하나은행의 2차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대출)은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을 할 수 있고,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하나은행 2차 소상공인 대출(코로나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