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취업전선에 뛰어든 젊은 청년들에게 최근의 취업시장은 그 어느때보다 힘든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힘든 취업시장의 상황속에서 미취업청년들은 기본적으로 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자금이 필요하나 직장인이 아닌이상 생활비를 조달하는것이 쉬운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상황에 놓인 미취업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햇살론 youth'라는 상품을 시중은행들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미취업청년 대출 신청자격

 

 

기업은행 미취업청년 대출은 'i-ONE 햇살론 youth'대출 상품으로 미취업청년들이 취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안정자금을 신속지원하는 서민금융진흥원 전액 보증 비대면 대출상품입니다.

 

이 기업은행 미취업청년 대출(i-ONE 햇살론 youth)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 youth 보증심사 승인을 받은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증승인 대상 :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이며,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대학(원)생, 학점은행 학습자, 미취업 청년 또는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중으로 신용요건, 자금용도, 상환계획 등이 적정한 자

기업은행 미취업청년 대출 금리

 

 

기업은행 미취업청년 대출의 금리는 확정금리로서 연 3.5%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으며, 취업준비생의 경우 보증료율 0.5%를 적용하여 연 4.0%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미취업청년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기업은행 미취업청년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대출로서 대출한도는 최대 12백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15년(보증승인기간과 동일)의 기간을 약정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 최장8 년, 상환기간 최장 7년의 기간을 약정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상환방식으로 상환을 하게되면 별도의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여유자금이 있을시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미취업청년 대출 필요서류

■필요서류

■이용절차

①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기본 자격요천 확인 및 보증 신청

② 금융교육 이수

③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상담 및 보증심사

④ 보증승인 시 약정체결

 

이상으로 기업은행 취업준비생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