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대학생 또는 청년의 입장에서 꼭 사회생활을 시작하지 않았더라도 부모님의 지원이 없고서는 학업이나 취업활동등을 할 때 어느정도의 자금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학생 또는 청년들은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신용대출의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것이 쉬운일이 아닌데요, 이러한 대학생 또는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햇살론 유스(Youth)' 대출을 시중은행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햇살론 유스 신청자격

 

 

국민은행 햇살론 유스는 제2금융권 등에서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거나 생활자금이 필요한 청년·대학생이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보증을 통해 제도권 금융기관의 저금리대출로 전환하거나 생활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만 19세에서 만 34세에 속하는 분들중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보증서를 발급 받은 분들일경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고금리전환자금 : 금융기관 및 대부업자로부터 연 15%이상 고금리 채무를 당행의 「KB 대학생·청년 햇살론」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고객

- 생활안정자금 : 생활비, 주거비, 의료비, 학원비, 교재비 등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고객

국민은행 햇살론 유스 금리

 

 

국민은행 햇살론 유스의 금리는 확정금리로 연 5.4%로 산정되고 있으며 다음의 경우는 금리가 다르게 산정되고 있습니다.

- "법인세법 시행규칙 제2조 제1항 제5호 해당자 또는 차상위계층의 경우 4.5%적용
-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의 중소기업"에 1년 이상 근무한 청년층의 경우 연 4.9% 적용

국민은행 햇살론 유스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국민은행 햇살론 유스는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보증서 "전액보증"을 담보로 하는 대출로서 대출한도는 연 6백만원 (1인 최대 1,20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①고금리전환자금은 최장 15년이내 연단위 [6년거치(군복무 시 2년 추가) 7년 분할상환], ② 생활안정자금의 경우 최장 15년이내 연단위 [6년거치(군복무 시 2년 추가) 7년 분할상환]의 기간을 약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대출금을 소액이라도 갚아도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햇살론 유스 대출신청시기, 지급 및 필요서류

■대출신청시기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보증서 유효일자(보증승인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대출신청 및 기표완료

 

■대출금지급

- 고금리전환자금 : 고객이 작성한 「고금리 채무내역 및 송금 요청서」상의 해당 채권기관(대부업체 등) 명의 상환계좌로 직접입금

- 생활안정자금 : 고객이 요청한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보증신청번호(신용회복위원회에서 고객에게 SMS문자 등 통지)

 

이상 국민은행 햇살론 유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