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최근 들어 온라인 전문은행들이 하나둘씩 등장하면서 대중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한 금융 상품들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특히나 갑작스러운 일에 대비 하기 위한 소액 대출 상품이 튼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온라인 소액 대출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불필요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그리고 핸드폰 단말기로도 어디서든 대출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이 소액 대출 상품 중에서 토스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신용대출보다 대출 상환도 간편하고 자유롭게 돈을 찾아 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토스 마이너스 통장을 선호하고 있다는 것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 수협은행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하는 금융 서비스 입니다. 이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최고 등급과 같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개설 가능 여부에 대해 토스 앱에서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바로 조회가 가능한 소액 금융 상품 입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 이며 본인의 신용카드를 보유 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1~5등급의 신용등급을 가지고 계신 분들만 대출 가능 합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금리, 한도 및 기간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금리는 신용등급별로 차등 적용 되며 최저 연 3.1% ~ 최대 연 4.91% 로 적용 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원 까지 가능한 소액 대출 이며, 대출 기간은 1년이지만 만기 1년마다 연장이 가능하고 최대 3년까지 연장 할 수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상황은 수시 상환이 가능 하며, 수시 상환을 하더라도 그에 따른 중도상환수수료나 부대비용은 없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장점

토스 마이너스 통장은 신용 대출과 달리 건별로 승인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대출 과정이 간단하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한 경우나 갑자기 소득 단절이 된 경우에 마이너스 통장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짧은 기간 돈이 필요하거나 비상금이 준비되어 있지 않을 때 마이너스 통장이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은 대출 한도 전액에 대해 이자가 붙는 신용대출과 달리 빌려 쓴 금액과 기간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는데요. 예를 들어 연 5%로 3,000만원 대출을 받았는데 이 중 1,000만원만 사용했다면 1,000만원에 대해서만 연 5% 이자가 붙죠. 이자는 하루 단위로 계산하는데요. 1,000만원을 30일간 썼다면, 이자는 4만 1,095원(1,000만원×5%×30/365일)입니다. 만약 마이너스 통장을 신청했더라도 통장에서 돈을 꺼내 쓰지 않으면 이자나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신청 방법

토스 마이너스 통장은 대출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의 전체 메뉴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하시고 본인이 대출을 원하는 금액을 정하면 하루 이자가 얼마나 나올지 대략 측정이 됩니다.

바로 조회하기를 하시면 마이너스 통장 개성 가능 여부가 바로 조회가 되면 조회가 완료되면 추가적인 서류 제출없이 통장 개설이 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하여 대출을 선택 하실 때에는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이 있다는 것을 명심 하셔야 하며 개인 소득과 상환능력 등을 고려하여 대출을 결정 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