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이사를 위한 비용을 충족시키기 위해 우리는 저축을 하기도 하고, 그 부족한 부분을 대출로 충족시키기도 합니다. 주택 관련 대출을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실 테지만 큰 금액을 대출하기 때문에 필요 서류도 많고 심사도 까다로워서 이것저것 불편한 것들이 사실입니다. 시간을 내어서 은행으로 일일이 찾아가 대출 한도를 확인하고 서류를 챙기는 일들이 많이 불편하다는 것은 해본 사람만 아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번거로움 또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대출 실행 전까지 여러 번 대출 한도 조회를 하고 그럴 때마다 매번 은행에 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예상 한도 조회는 물론이고, 대출 실행까지 모든 단계를 모바일 앱에서 할 수 있도록 간편화 된 금융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자격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다음의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대출 가능합니다(단, 내부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현 직장에 1년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급여소득자)

- 본인 명의의 보유주택이 1 주택 이하(기혼자는 배우자 포함)

- 1주택 보유자의 경우 본인(기혼자는 부부합산) 소득이 1억 원 이하

 

- 공인중개업소를 통해서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납입한 세대주(다만, 임대인이 공공주택사업자 또는 (주)부영주택, (주)동광주택, (주)우남건설, 제일건설(주), 지에스건설(주)인 경우에는 공인중개업소 생략 가능)

 

-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임차보증금이 5억 원 이하, 수도권 외 지역은 3억 원 이하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임차인 (공동 임차인은 대상에서 제외)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한국 주택금융공사의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

- 타 금융기관에 전(월)세 대출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주택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등기사항 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상 주택(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다가구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으로 이사를 원할 경우 그 대상에 포함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금리, 한도, 기간 및 상환 방법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금리는 최저 연 2.59%입니다. 

 

금리계산은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이며

기준금리 연 1.520%, 가산금리 연 1.065% ~ 2.039%로 책정되어 있으며 전체 금리는  2.585%~ 3.559%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2200만 원,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500만 원이며 계약금, 중도금은 대출한도에서 차감됩니다.

 

대출 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이며,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모바일에서 매우 간단히 진행할 수 있으며 다음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Step 1) 대출 한도 조회하기

 

Step 2) 계약정보를 입력

 

Step 3) 예상 한도와 예상금리 확인 및 신청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을 결정하실 때에는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이 따른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하며 , 개인의 대출 상환 능력을 고려하여 대출을 결정하셔야 하심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