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부동산 시장에서 과열되어가는 우리나라에서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을 구입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주택을 구입하기 위한 그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목돈을 모아서 집을 구한다는 것은 어려운 말이 되었기 때문에 주택을 구매할때에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소득이나 여러가지 조건이 맞아 떨어졌을 때는 정부지원의 디딤돌 대출 같은것을 지원 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여러 금융권의 주택구입자금 대출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 신청자격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은 '주거안정주택구입자금대출' 상품으로 덤보인정비율 70% 이상의 주택 또는 임차거주중인 주택을 매입하는 경우에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부합산 자산기준* 3.91억원 이하인 고객
*자산기준 = (부동산 + 자동차 + 금융자산 + 일반자산) - (금융부채 + 일반부채)
- 대출신청일 현재 세대주(단, 만 30세 미만 미혼세대주는 직계존속중 1인 이상과 동일세대를 구성하고 주민등록표상 부양기간(합가일기준)이 계속해서 6개월 이상인 분)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으로 단독세대주를 포함하되, 만 30세 미만의 단독세대주는 제외됩니다.

-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최근년도 또는 최근 1년간 6천만원 이하인 고객
- 대출기간을 30년으로 하는 경우에는 대출 대상자의 연령이 대출 신청일 현재 만45세 이하인 고객

 

대상주택

- 주거전용면적 85㎡(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 지역 100㎡)이하의 준공된 주택으로 다음중 하나에 해당되어야함

*단, 주택의 가격이 6억원이 초과하는 주택은 제외

- 담보인정비율 70% 이상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 금리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의 금리는 변동금리로 연 2.8%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택도시기금운용계획 변경 등에 따라 금리가 변동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 다자녀가구 0.5%p,

- 다문화·장애인가구 0.2%p 금리우대가능 (중복적용불가)

- 대출기간 30년인 경우 0.2%p 가산금리 적용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의 대출한도는 최고 2억원 이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20년 또는 30년중에서 선택을 하여 약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대출기간이 20년인 경우 1년 또는 3년 이자만 납부하는 기간 후 원리금(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이 30년인 경우 5년 이자만 납부하는 기간 후 원리금(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기간

- 소유권이전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이내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 부대비용

■부대비용

- 인지세 : 고객/은행 각 50%씩 부담(대출금 5천만원 이하 면제, 1억원이하 7만원, 1억원초과 15만원)

- 근저당권설정비 : 은행부담(단, 말소비용 및 채권최고액 감액비용은 고객부담)

- 국민주택채권매입비 : 고객부담

 

이상으로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