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함께 사용하는 사람들은 각각의 기기에 유심을 따로 연결해서 이용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합니다. 기존 3사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야 데이터 쉐어링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대리점에 가서 유심을 구매해 태블릿에 연결하기만 하면 되지만 얼마 전까지 알뜰폰에는 데이터 쉐어링이라는 기능이 없다가 최근에 되어서야 통신사별로 하나씩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모든 알뜰폰 통신사가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데이터 쉐어링을 위한 알뜰폰 통신사 선택이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데이터 쉐어링이란

 

 

 

데이터 쉐어링이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데이터를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세컨드폰 또는 태블릿과 연결해서 데이터를 나누어 쓰는 개념입니다. 이는 단말기에서 데이터를 직접 전송하는 데이터 테더링과는 조금 다른 의미로 비용 부담이 되지 않는 연동된 유심칩을 하나 더 구매하여 기존의 것과는 데이터 속도의 연관성 없이 데이터를 이용하는 개념입니다.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알뜰폰 요금제 중에는 태블릿 사용자를 위한 태블릿 전용 데이터 요금제가 있습니다. 그 요금도 약 1만 원에서 2만 원 사이로 다양하지만 알뜰폰을 이용하는 분들의 취지(?)인 통신비 절약을 위해서는 이보다 더 경제적인 방법인 데이터 쉐어링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알뜰폰 통신사중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KT 엠 모바일과 SK 안심 모바일 두 군데가 있습니다. 이 알뜰폰 통신사를 통해 데이터 쉐어링 신청을 하시면 쉐어링을 위한 유심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안내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 데이터 쉐어링을 제공하는 통신사는 KT 엠모바일과 SK 안심 모바일 두 곳이 있습니다. LG U+ 통신망은 곳 서비스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으며 참고하시면 될 것 같으며 다음으로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 쉐어링 자체는 무료이지만 통신사별로 쉐어링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엠모바일 데이터 쉐어링

KT 엠모바일 데이터 쉐어링은 데이터 10GB와 15GB 요금제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의해야 할 점은 데이터 쉐어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에서만 이용 가능하고 초과 시에는 추가 과금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KT 엠모바일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는 데이터 10GB 금액37,180원과 데이터 15GB 금액 27,500원이 있으며 최근에는 빠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셀프 개통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에 따른 추가 할인도 가능합니다.

 

SK 안심모바일 데이터 쉐어링

SK 안심 모바일 데이터 쉐어링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해야 추가 서비스가 가능하며 요금은 월 50,490원입니다. SK 안심 모바일도 초과 사용량에 대한 과금이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데이터 쉐어링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세컨폰이나 태블릿을 메인 회선과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되는 데이터 쉐어링은 알뜰폰으로 통신비 절약에 목적을 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비교적 태블릿의 데이터 사용량이 큰 분들은 태블릿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