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며칠 날이 좀 춥고 바람이 많이 분다 싶더니 하늘이 너무 맑아서 좋았다만 아기를 데리고 외출하기엔 또 너무 추워서 참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아이러니 한 상황이었다.

 

하늘이 이렇게나 맑았는데! 추워서 차만 타고 돌아다닌 슬픈 현실...

 

그러다 날이 좀 따뜻해진다고 싶으니 바로 미세먼지가 다시 제집 찾아오듯 돌아왔다...

글을 쓰는 지금 시각 미세먼지 수치는 나쁨을 치닫고 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수치가 높은 날엔 딱히 말을 하고 다니지도 않는데 목도 칼칼하고 눈도 뻑뻑한 게 사실이다.

특히나 초미세먼지는 우리 신체의 건강에 치명적일 수도 있다고 하니 이렇게 미세먼지의 수치가 나쁘거나 최악이라도 뜨는 날엔 미세먼지 마스크를 챙기는 일은 생활의 필수가 되었다.

 

가끔 놀라운게 나이 드신 어른들께서 일반 면으로 된 마스크를 끼시고 운동을 다니시거나 외출을 하시는데 이런 종류의 마스크는 초미세먼지를 전혀 걸러내지 못한다. 그렇다고 아무 마스크나 쓰고 다니시는 것도 비추한다.

일반적인 위생 마스크는 감기나 걸렸을때 다른 사람들에게 패해를 안 주기 위해 쓰는 것일 뿐 내 건강 챙기기에는 크게 효과가 없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아래의 미세먼지의 차단기준을 참고하시고 어떤 마스크를 써야 하는지 알고 구매하도록 하자.

 

※ 미세먼지 마스크 등급

 

위 등급표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시중에 파는 KF80등급의 마스크는 80%정도의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때문에 

그 차단 효과가 크다고 말 할 수 없다(어차피 같은 돈을 주고 예방을 하자면 좀 더 높은 등급을 쓰는 게...)

 

그렇다고 KF99등급의 미세먼지 마스크는 차고 다니면 좀 답답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KF94 등급을 추천한다. KF94 등급의 미세먼지 마스크는 조금 불편한 감이 있지만 그래도 미세 먼지로부터 내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이전도의 등급을 선택하시는걸 매우 추천한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KF80등급 마스크로 시작해서 지금은 집에 미세먼지 마스크가 몇 박스나 쌓여있다.

이것도 일반 약국이나 마트에서 사면 가격이 꽤나 비싸기 때문에 한번 쓰고 버리기엔 왠지 돈이 아까울 때도 있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가능하면 대량으로 사는 것을 추천하며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구매를 하시는 걸 추천한다.

 

검색해 보면 많은 종류의 마스크가 있지만 알뜰한 분들이시라면 대량 구매 그리고 개당 500원 이하의 가격으로 구매를 하셨다면 매우 잘 구매하셨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가끔 일회용인데 뭔가 한번 쓰고 버리기에는 아깝다고 생각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럴땐 그날그날 미세먼지수치를 잘 확인하셔서 두번정도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에는 반드시 한번쓰고 버리시는 것을 명심하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