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마이너스통장 대출이란 수시상환(마이너스 대출) 대출이라고도 하며 은행과의 계약에서 정해놓은 한도 내에서 수시로 돈을 빌리고 갚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금융 상품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금융권에서 대출을 신청할 때는 금리, 한도 및 기간 등을 사전에 약정하여 정해진 기간 동안 빌린 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며 종류에 따라서는 중도에 상환을 하게 될 경우 수수료를 내기도 합니다.

 

서민들의 경우에는 생활비의 목적으로 돈을 수시로 빌렸다 갚았다 해야하는 경우도 종종 생기는데요, 이럴 때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빌린 돈을 이용한 기간만 이자를 계산하기 때문에 일반 신용대출보다는 사용방법에 따라서 더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IBK 기업은행의 마이너스통장 대출 또는 수시상환(마이너스 대출) 중 하나인 'i-ONE 직장인스마트론' 대해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i-ONE 직장인스마트론)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i-ONE 직장인스마트론)은 기업은행에 급여이체 중인 서민・중소기업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 금융 상품 입니다.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i-ONE 직장인스마트론) 자격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시켜야지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현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분들

ⓑ 당행에 12개월 이상 급여이체 중인 분들 (매월 급여이체금액 50만원 이상)

- 급여이체는 당행 급여이체시스템, 타행 전자금융 등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금"의 용어로 입금된 경우만 인정되며, 단순 이체방식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금" 이외 (회사명 등)으로 입금시 불인정

ⓒ 개인 CB등급 7등급 이내인 분들

- 은행에 휴대폰 번호가 정상 등록되고, 본인명의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은행 내부 신용등급 등 취급제한 사유에 따라 대출 취급이 거절될 수 있음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i-ONE 직장인스마트론) 금리 안내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금리는 대출금액 30백만원, 대출기간 1년 기준으로 산정할 시 고정금리 최저 연 3.70% ~ 최고 연 9.50%, 변동금리 최저 연 3.66% ~ 최고 9.50% 입니다.

 

대출 금리는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되며, 기업은행의 신규대출 신청시에는 0.1%p의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하여 분할상환방식 중 원리금을 연체없이 상환시, 매년(약정일 기준) 검증하여 0.1%p(최대 0.2%p) 금리우대 혜택이 있으며, 수시상환(마이너스대출)은 0.5%p 금리가 가산됩니다.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i-ONE 직장인스마트론)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한도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 이내의 한도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일시상환/수시상환(마이너스대출)은 1년의 대출기간,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5년 이내의 기간에서 연단위로 선택을 하실 수 있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전액 면제이기 때문에 언제든 중도금을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i-ONE 직장인스마트론) 필요서류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모바일을 통한 신청을 해야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별도의 서류를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등으로 간단하게 인증절차를 밟게 됩니다.

 

대출 절차는 스마트폰(i-ONE뱅크앱)을 통해 무방문, 무서류, 무담보로 간편하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IBK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생활안정자금의 목적으로 많이 이용되는 대출의 한 종류이며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역시도 대출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대출을 신청하기 전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등을 한번더 고려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나친 대출을 가계부담과 가계의 고통을 가져올 우려가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