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신용대출을 신청할 때 신용등급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그것 몹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대출 신청자의 소득입니다. 은행에서 신청자의 상환능력 등을 평가할 때 신용등급과 소득을 기반으로 심사를 하게 되는데요, 평소 본인의 신용등급을 확인하거나 관리해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신용등급이 높더라도 소득이 낮은 분들이 종종 있고, 이런 분들은 일부 은행의 금융상품에 대해서는 자격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 대출 심사에 통과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소득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의 경우도 대략 3,500만원의 연소득을 조건으로 요구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2,000만 원 이하의 연소득을 가진 분들께서는 꼭 필요한 대출을 받기 위한 저소득층을 위한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는 비교적 낮은 소득을 가진 분이더라도 신용등급만 양호하다면 대출을 승인해 주는 'BEST 신용대출'이라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필요시에 이 'BEST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저소득자 신용대출 (BEST 신용대출) 자격

 

 

하나은행 저소득자 신용대출 (BEST 신용대출)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국내에 거주 중이며, 연소득이 1,800만 원 이상인 분들 중 신용등급이 비교적 양호한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소득자인 경우 현재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을 했거나,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을 영위한 기간이 6개월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은행 저소득자 신용대출 (BEST 신용대출) 금리

 

 

하나은행 저소득자 신용대출 (BEST 신용대출)의 금리는 대출기간 1년, 신용등급 1등급인 분들이 신청했다고 가정하에 연 5.390%의 금리를 적용 중입니다. 이때, 실제 적용되는 금리는 신청자의 신용등급 및 거래조건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도대출을 취급 시 0.5% 가산금리가 적용되며, 주택금융공사 주택 출연료 납부대상 0.01~0.26%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금리 안내

  •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 ~ 0.9% 우대
    단, 매월 실적 체크하여 미 충족할 경우 해당 금리만큼 조정됩니다.
  • 3자녀 0.1%, 4자녀 0.2% 우대

하나은행 저소득자 신용대출 (BEST 신용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하나은행 저소득자 신용대출 (BEST 신용대출)에 대한 심사가 통과가 되게 되면 최대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한도는 신청자의 신용등급과 거래조건 등에 따라서 조금씩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일시대출, 통장 대출)은 1년 이내 분할상환을 하게 되며, 원(리) 금 균등분할상환은 5년 이내의 대출 기간을 적용받습니다.

 

중도상환 해약금

하나은행 저소득자 신용대출 (BEST 신용대출)은 중도상환 해약금이 있으며 해약금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도상환대출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율*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

 

해약금은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기한연장 포함)까지 적용되며,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 시 면제를 받게 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율 : 0.7%

 

하나은행 저소득자 신용대출 (BEST 신용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 소득증명서류
  • 재직증명서(급여소득자)
  • 사업자등록증(사업소득자)

부대비용

부대비용으로는 인지세가 있으며,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손님이 각 50%씩 부담합니다.(대출 한도가 5천만 원 이내이기 때문에 발생되는 인지세는 없음)

 

이상으로 하나은행 저소득자 신용대출 (BEST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을 결정할 때에는 본인의 소득과 상환 능력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지나친 대출을 받게 될 경우 가계의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더해서는 가계의 고통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