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고 계시는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은행 및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의 1차 대출 지원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 오는 5월 18일부터는 2차로 조금 달라진 대출 내용으로 소상공인 지원 대출 접수를 시작하는데요, 1차 지원과는 조금 다른 점이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하시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 신청자격

 

 

농협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시중은행의 소상공인 이차보전 대출이 끝나게 됨으로써 추가적으로 지원을 받지못한 분들을 위해 오는 5월 18일부터 2차 지원을 접수받습니다.

 

이를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국세ㆍ지방세 체납 또는 기존 채무가 연체 중이거나, 1차 대출 혜택을 받은 분들의 경우 제외 대상이며,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유흥 등) 등은 제외됩니다.

농협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 금리

 

 

농협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의 금리는 지난 소상공인 이차보전 대출의 1.5%의 초저금리 대출과는 다르게 금리가 연 3~4%의 수준에서 결정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은행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지난 1차 소상공인 대출의 금리와 달라져 당황하는 일이 없도로 하시길 바랍니다.

농협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농협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 원으로 1차 이차보전 대출의 최대 3,000만 원에 비해서 한도가 줄어들었지만 총 100만 명의 소상공인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출기간은 5년으로 2년 동안은 이자만 지불하고 나머지 3년은 원금을 같이 갚는 분할상환 방식으로 대출 약정을 하게 됩니다.

농협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 필요서류 및 참고사항

필요서류

- 사업자 등록증

-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 국세 및 지방세 납세 증명서

- 부동산 등기부 등본 또는 임대차 계약서

- 소득금액 증명원

참고사항

2차 소상공인 대출은 은행이 보증 심사도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지역 신용보증재단 등을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에서 대출 및 보증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하여 대출을 신청 및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 신청 가능 은행

농협은행을 포함한 국민·신한·우리·하나·기업은행과 대구은행 등 7개 은행에서 신청 가능

 

이상으로 농협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2차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