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일반적으로 신용대출을 원하는 경우 은행에서 요구하고 있는 심사기준을 충족시켜야지만 대출 승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신용대출에 있어서 이 심사기준은 보통 신용등급과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소득증명이 될 텐데요, 그렇다면 이 신용등급과 소득이 낮을 경우 대출을 원하더라도 대출 승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정부지원 대출인 새희망홀씨 대출을 수협에서도 신청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협 새희망홀씨 자격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은 대출을 필요로하지만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서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힘든 분들을 위해 별도의 기준을 마련한 심사를 통해 대출을 지원하는 서민 맞춤형 정부지원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연 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초과 4천 5백만원 이하일 경우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협 새희망홀씨 금리

 

 

수협 새희망홀씨 금리는 10.5% 내외에서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다른게 산정되고 있습니다.

 

 

■우대금리

우대금리는 연 최대 1.0% 혜택 적용가능

- 사회취약계층 우대금리(각각 합산가능)

① 기초 생활 수급권자 : 연 0.2% 감면

② 한 부모 가정 : 연 0.2% 감면

③ 다자녀 가정(1가구 3자녀 이상) : 연 0.2% 감면

④ 다문화 가정 : 연 0.2% 감면

⑤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 연 0.2% 감면

⑥ 청년(만 29세 이하) : 연 0.2% 감면

⑦ 고령자(만65세 이상) : 연 0.2% 감면

⑧ 장애인 : 연 0.2% 감면

- 신용관리 금융교육 이수자 우대금리

 

■성실상환 우대금리

- 3개월 단위 납입지연일수가 10일 미만인 경우 연 0.2%p씩 금리 인하 (최저금리 연 6%까지)

수협 새희망홀씨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은 무보증 신용대출로서 대출한도는 동일인당 최고 3천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10년 이내(최대 1년 이내 거치 가능, 9년 분할상환)의 기간을 약정할 수 있으며,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 이내(1년 단위 연장 가능)의 기간을 약정 하실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해약금

- 면제

수협 새희망홀씨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 실명확인증표
- 재직(또는 사업영위) 확인서류
- 연간 소득확인서류

*상담시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음

 

■부대비용

- 인지세 : 인지세법에 따라 대출약정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50%씩 부담

이상으로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