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대출에는 다양한 상환방식이 있으며, 본인이 어떻게 대출금을 사용할 것인가에 따라서 그 용도를 다르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너스통장의 경우는 사용한 금액의 사용기간에 대해서만 이자를 지불한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마이너스통장 대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원큐 마이너스통장 자격

 

 

하나원큐 마이너스통장은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신용대출'을 통장대출 형식으로 받는 것을 의미하며 누구든지 단 3분이면 한도조회를 완료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하나원큐 마이너스통장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직장인으로서 현 직장 6개월이상 국민건강보험 직장인 가입 손님으로 스크래핑에 의해 건강보험료 6개월이상 정상 납입을 하고, CD사 소득에 의해 대출한도가 산정되는 분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원큐 마이너스통장 금리

 

 

하나원큐 마이너스통장의 금리는 대출금액 50백만원, 대출기간 1년, 신용등급 3등급을 기준으로 하여 최저금리 연 3.212%에서 최고금리 연 3.812%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산정되는 금리는 개인의 신용과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다르게 산정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 ~ 0.6% 우대

*단, 매월 실적 체크하여 미충족할 경우 해당금리만큼 조정됨

하나원큐 마이너스통장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하나원큐 마이너스통장은 신용을 담보로 하는 대출로서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최저 5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신청가능)한도 이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두고 있으며, 통장대출도 가능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경우 일시상환으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마이너스통장대출의 경우 만기 도래시 채무자의 신청 및 은행내규 등에 따라 만기연장 여부가 결정됨

 

■중도상환해약금

-없음

하나원큐 마이너스통장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 없음

*재직 및 소득 내용은 스크래핑을 통해 확인하며, 필요시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음

 

■부대비용

- 인지세 :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손님이 각 50%씩 부담

- 5천만원 이하 : 비과세
-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 7만원
-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 15만원
- 10억원 초과 : 35만원

이상으로 하나원큐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