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온라인 쇼핑몰 시대가 확장됨에 따라서 이제는 쇼핑 그 자체가 국내에만 한정되는 것은 아니다.

해외직구라는 말이 유행이 된지도 꽤나 많은 시간이 흘렀으며, 현명한 소비자들은 더 나은 상품을 더 저렴한 금액에 구매하기 위해 매일 온라인 구석구석을 뒤지기도 한다.

 

어렵게 직구하는 방법을 공부해서 원하는 상품을 국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을때의 그 희열은 해외 직구를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알 것이다.

하지만 직구를 하다가도 특히나 패션과 관련되 의류나 신발 등을 구매할 때 늘 난관에 봉착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바로 자신과 맞는 사이즈를 찾는 것이다. 가끔은 국내 의류나 신발과 똑같은 표시를 가진 사이즈인데도 막상 어렵게 상품을 배송받고 나면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난감해하거나 반품하기엔 시간과 절차가 아쉬워 그냥 돈을 날렸다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다. 특히나 신발 같은 경우는 해외직구로 저렴하게 구매하게 된다 하더라도 브랜드 그 자체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반품을 해야 하는 문제에 봉착하지 않기 위해 미리미리 신발 사이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도록 하자.

 

한국과 외국의 신발 사이즈 표시 차이

 

 

한국은 신발 사이즈를 미리(mm)로 표시 하는 반면 미국은 사이즈를 인치(inch)로 측정한다. 해외직구를 할 때 특히나 주의 해야할 점은 여성의 사이즈와 남성의 사이즈가 표시하는 숫자가 같지만 그 사이즈는 다르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또한 브랜드, 체품에 따라 약간씩 사이즈 차이가 난다는 점을 유의하자.

 

미국 신발 사이즈 정리

각 국가별 사이즈를 표는 같은 사이즈와 세로로 나열되어 있으니 본인의 한국 신발 사이즈와 같은 라인의 사이즈를 확인해서 구매 시 참고하면 된다.

 

<성인 신발 사이즈>

<생후 23개월 이하>

<유아 3세~8세>

<초등학교 입학 아동용>

신발 사이즈 측정 체크사항

 

 

국내나 해외직구로 온라인을 통해 신발을 구매할 때는 발 사이즈를 반드시 측정해보아야 하는데, 이 발 사이즈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한 필요 요건들이 있다.

  • 발이 붓는 오후에 측정하기
  • 양말을 신어야 비교적 측정치가 정확하다
  • 양쪽 발이 크기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양쪽 발 모두 사이즈를 측정한다
  • 추가로 아이의 사이즈를 측정할 때는 아이가 서있는 상태로 재는 것이 좋다

해외직구 상품 되팔기는 주의!

본인이 필요에 의해서 해외직구로 신발을 구매했으나 디자인이나 사이즈의 문제로 타인에게 되팔 때는 주의해야 한다.

상습적, 의도적이지만 않으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밀수입 죄로 처벌을 받는 경우도 공공연히 발생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