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지난 3월 7세대 아이패드가 출시될 거라는 루머와 많은 예상들이 있었지만 아이패드 미니와 에어만 출시가 되고 7세대 아이패드는 출시되지가 않았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대중들의 관심은 정확한 아이패드 7세대의 출시일이 언제이냐 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지기 시작했다. 지난 3월을 기점으로 아직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아이패드 7세대의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종합해서 정리해보고자 한다.

 

 

아이패드 7세대 예상 출시일

 

 

소식에 따르면 7월 말부터 애플이 10.2.인치 크기의 아이패드를 대량생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는 기존 9.7인치 모델을 대체하기 위한 제품 출시 준비라고 보인다.

 

애플은 늘 신제품 출시일에 대한 단서를 소비자에게 암시처럼 흘려주곤 했는데 이번에도 iHelpBR에서 발견한 스크린샷에 관해 해당 이름이 'HoldForRelease'라 되어 있으며 스샷에서 보여주고 있는 단서의 날짜가 9월 10일과 20일로 표기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날은 예상되는 대로 아이폰 11에 대한 발표를 할 것이라고 예상되며 보태어 아이폰 11과 함께 아이패드 7세대까지 공개가 될 것이라 예상되어지고 있다.

 

아이패드 7세대의 예상 디자인

애플은 2018년 출시된 9.7인치 아이패드 뒤를 이을 후속 모델로서 10.2인치 사이즈를 선택했으며 이는 사이즈의 변화를 가져오는 동시에 디자인 또한 이전 아이패드의 재활용이 아닌 새로운 디자인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전 모델이 329$가격의 엔트리 레벨 아이패드인 만큼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같은 디자인은 아닐 것이다. 다만 변화가 있다면 최근의 추세에 맞추어 베젤이 조금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 견해이다.

 

 

올 3월 초에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 5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재활용된 디자인에 스펙만 업그레이드된 리프레쉬 디자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기를 얻었던 점을 생각하면 이번에 출시될 아이패드 7세대 모델은 더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예상되는 스펙 알아보기

 

 

새로 나올 아이패드 7세대에는 A11 또는 A12의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A11이 탑재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지만 만약 A12의 칩이 탑재된다면 올해 가을 공개될 ipados와 더불어 역대급 가성비 태블릿이 될 것이다. 거기다 6세대에서 정해진 $329의 가격이 유지된 채로 출시된다면 성능과 가격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말 그대로의 가성비 제품을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앞서 말한 것과 같이 10.2인치줄어든 베젤 거기다 A12의 칩까지 탑재되면 새로 나온 10.5인치 아이패드 에어의 팀킬이 될 것이기 때문에 A11칩이 탑재될 것이라는 의견이다. A11칩은 맥북에어 베이스 모델에 탑재된 CUP보다 더 나은 벤치마크를 보여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329 가격이라면 정말 기기변경을 고려해 볼 만한 사양이라고 볼 수 있다.

램은 기존과 크게 변화 없이 2GB RAM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USB 타입이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의 차이점을 주기 위해 C타입이 아닌 라이트닝 단자가 지원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더하여 올 가을에는 애플에서 오에스(ipad os)의 업데이트를 준비 중인데, 이는 마우스와 트랙패드를 지원하고 외장하드 드라이버를 지원한다. 또한 sidecar를 이용한 맥의 외상 모니터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저가의 랩탑 대용과 외장 모니터의 기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곧 출시될 아이패드 7세대는 앞서 말한 기능과 가격을 다 가지고만 나온다면 다시 하면 소비자의 이목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