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대출 신청을 고려하실 때에는 본인이 어떤 종류의 대출을 할 것인가에 따라서 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령 대출금을 장기간 이용하려고 한다면 일반 신용대출보다는 담보대출을 이용해야 하는 것이 맞으며, 본인이 신용대출 조건을 충족하기 어렵고, 담보물이 있는 경우라면 더더욱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담보대출 중에는 부동산 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예/적금 담보대출 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신한은행의 부동산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부동산 담보대출

 

 

신한은행 부동산 담보대출은 'Tops 부동산 대출'로서 상업용 및 오피스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담보로 할 경우 거래실적 없이도 쉽고 빠르게 대출 신청 및 실행은 물론 금리우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신한은행 부동산 담보대출 자격

 

 

신한은행 부동산 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상가, 오피스, 부동산, 나대지 등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대상담보 및 공장, 임야, 전답 등은 제외

신한은행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

 

 

신한은행 부동산 담보대출의 금리는 대출금액 2억원,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 건별거래, 은행 내부신용등급 1등급, 전액담보대출을 기준으로 초저금리 연 2.41%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산정된느 금리는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 담보비율 등의 소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우대금리

우대금리는 최고 0.7% 이내 혜택 적용가능

 

- 청약상품 보유 및 잔액 30만원 이상 유지시 0.1%

- 신한카드(신용) 신한은행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 0.2%

- 최근 3개월내 1회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또는 최근 3개월 내 3개 이상 카드사로부터 매출대금이 신한은행으로 입금되는 경우 0.4%

신한은행 부동산 담보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신한은행 부동산 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담보가액 및 대출 신청자의 신용평가 정도에 따라 한도를 결정하며, 대출기간은 최장 30년 이내로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대출금을 상환하게 됩니다.

 

■ 중도상환 해약금

- 중도상환해약금률 : 고정금리대출(1.4%), 변동금리대출(1.2%)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해약금X중도상환해약금률(1.2%, 변동금리대출인경우)X(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

*대출을 받은 후 3년이 초과하면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체되므로, 대출잔여일수 및 대출기간은 3년을 초과하더라도 3년으로 정함

신한은행 부동산 담보대출 필요서류

<필요서류>

- 주민등록등본 1통

- 주민등록증

- 등기권리증

- 등기부등본

- 인감증명서 1통

- 인감도장

 

<부대비용>

1) 근저당권설정비용

국민주택채권 매입비용

 

2) 인지세

이상으로 신한은행 부동산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을 가계에 부담이되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대출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