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사업을 영위하는데 있어서 자금을 조달하는 것은 사업유지에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때문에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대출을 받는것 또한 하나의 자산 또는 능력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비록 대출이라는것이 이자를 내야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대출을 하게됨으로 사업을 유지하거나 확장하거나 하는 등의 유지성 확장성등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의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KB 사업가 가계행복대출' 상품으로서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인 분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을 선택할 시, 최초 약정한 금액 범위 내에서 사용한도의 자유로운 증액과 감액이 가능하며, 추가 우대금리가 제공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국민은행 개인사업자를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다음중 어느 하나에라도 해당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영업자
② 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 보험설계사, 자동차딜러, 학습지교사, 프리랜서, 직업운동가 등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금리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의 금리는 일시상환방식, 대출기간 2년미만, 신용등급1등급을 기준으로 최저금리 연 4.28%의 금리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산정되는 금리는 개인의 신용조건, 대출조건(상환방법, 자금용도 등), 은행거래에 따라 다르게 산정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우대금리는 최고 연 0.9%p 우대 혜택 가능

 

①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 연 0.3%p

- KB국민은행으로 결제계좌가 지정된 KB국민카드(신용) 이용시

② 자동이체 실적우대 : 연 0.1%p

- 아파트관리비, 지로, 금융결제원 CMS, 펌뱅킹 자동이체 3건 이상 이체 시

③ 급여(연금)이체 관련 실적 우대 : 연 0.3%p

- 은행에 급여(연금)이체 계약이 등록되어 급여(연금)이체 실적이 확인되거나 급여(연금)이체일자를 지정한 일자에 50만원 이상 급여(연금)이체 실적이 확인되는 경우

④ 예금 관련 실적우대 : 연 0.1%p

- 잔액30만원 이상 적립식예금 계좌 보유 시

⑤ 전자금융 관련 실적 우대 : 연 0.1%p

- KB스타뱅킹 이용 시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무보증 대출로서 대출한도는 무보증으로 최고 1억원 한도 이내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융소외계층 기본한도 부여대상의 경우 신용대출 결과에 따라 기본한도가 부여됨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은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으로는 1년(최장 10년이내 기한연장 가능)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을 선택할 경우 최저 1년~최장 5년 이내의 기간을 약정하게 됩니다.(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용 가능)

 

<기한연장 안내>

일시상환방식 대출의 기한연장은 대출만기일 1개월 이전부터 가능하며, 만기일 전까지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필요한 절차(기한연장, 재대출, 대출상환 등)를 진행하셔야 대출금에 대한 연체이자 발생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라 자동기한연장 대상으로 선정 시 자동기한연장에 대해 동의하는 경우 자동기한연장 처리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 0.6%p적용(당초 대출일로부터 최장 3년까지 부과)

- 중도상환수수료는 “중도상환원금 X 수수료율(0.6%) X 잔존일수 ÷ 대출기간”

*단, 금리변동주기 또는 고정금리기간이 3년 이상이거나 금리변동주기와 대출기간(기한연장의 경우 연장기간)이 동일한 경우 수수료율 0.7% 적용”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제외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필요서류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대상자 확인서류
① 자영업자: 사업자등록증
② 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 고용계약서, 위촉증명서 등
- 소득금액증명원 등 연소득 확인서류(최근 2개년도)

 

이상으로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