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과열되어 있는 우리나라의 부동산 시장에서 목돈을 만들어 주택구입자금을 모으거나 전세자금을 모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전세자금 대출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최근 들어서 이 전세자금을 임대인으로부터 돌려받지 못해 문제가 되는 일이 잦아들고 있습니다. 이미 빚을 많이 가지고 있는 임대인의 경우 반환해줄 전세자금이 없다고 잡아떼기라도 하면 어떻게 손을 쓸 방법이 없기도 한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금융권 노력의 일환으로 안심 전세대출이라는 것이 있으니 전세대출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업은행의 안심 전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은 전세자금을 대출을 지원하는 동시에 임차보증금에 대한 보전 또한 제공해 주는 금융상품으로 잦아드는 전세자금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 자격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공인중개업자를 통해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한 만 19세 이상인 분들, 그리고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 원 이내(기타 지역 4억 원 이내), 임대차기간 1년 이상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분들이라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 금리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의 금리는 대출기간 2년, 대출금액 1억 원,고정금리를 기준으로 연 3.42%로 최저/최고 금리가 동일하게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산정되는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4억 원으로 전세보증금의 80% 이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약정하게 되는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전세보증금 등에 따라 다르게 정해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25개월 이내로 하고 있으며, 대출 만기일은 임대차 계약 만료일로부터 1개월 경과한 응당 일(매월 계약일과 동일한 날)입니다.

 

대출 상환방법은 일시상환방식이며, 금리인하요구권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 고정금리 대출 : 상환금액 X 0.8% X [(2년-대출경과일 수)/3년], 대출실행 3년 이후 전액 면제

- 변동금리 대출 : 상환금액 X 0.5% X [(2년-대출경과일 수)/3년], 대출실행 3년 이후 전액 면제

 

담보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전세계약서

계약금 5% 이상 지급한 입금증 등

 

부대비용

① 인지세

[인지세법]에 따라 대출약정 시 납부하는 세금이며,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되며, 은행과 대출자가 50%씩 부담해야 합니다.

② 보증료

- 주택도시 보증 공사 전세자금 보증 수수료는 대출자가 부담해야 함(반환보증 : 연 0.154% 이내, 특약 보증 : 연 0.05%)

 

이상으로 기업은행 안심 전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한 경우에만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