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스마트폰 시대에서 우리의 일상생활의 일들을 얼마나 간편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가는 모든 경제 분야에서 중요한 화두가 되었습니다. 이는 금융업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대부분의 시중은행에서는 고객들에게 빠르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용 스마트폰 뱅킹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사용 추세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농협의 전용 앱인 올원뱅크 역시도 마찬가지인데요, NH농협 올원뱅크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대출 서비스 또한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서 정리하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은 NH농협 전용 앱인 '올원뱅크'를 통해 대출 신청에서부터 실행을 할 수 있는 온라인 비대면 대출로 직장인이라면 은행 방문 없이도 대출은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우량 신용등급의 직장인 급여소득자로 다음의 조건을 충족할 경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기준 재직기간 1년 이상인 법인 직장인 근로자

②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3,000만 원 이상인 분들

*대출 신청일 현재 동일 사업장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상이어야 하며, 자격유지 기준 변동사항(휴직, 이직, 합병 등)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의 금리는 가계일반자금 대출, 대출금액 5천만 원, 신용등급 1등급, 대출기간 1년, 만기 일시상환방식을 기준으로 최저 금리 연 1.92%에서 최고금리 연 3.12% 사이에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산정되는 금리는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안내

우대금리는 연 최대 1.20% 혜택 적용 가능합니다.

- 급여이체 0.30% p

- 자동이체 5건 이상 0.20% p

- NH채움 신용카드 보유 0.20% p

- 우량등급 우대(AS 1~3등급) 0.20% p

- 최초 신규 우대금리 0.50% p

 

우대금리 요건

- 급여이체 : 직전 월 급여이체 실적(하나로 가족 고객 급여이체 실적 인정 기준)
매월 10일까지 대출신청 시 전 전월말을 기준으로 실적을 산정하며, 매월 11일 이후 대출신청 시 전월말을 기준으로 실적을 산정합니다.
- 자동이체 건수 : 신청시점 자동이체 정상 등록건수
- 신용카드 보유(NH카드) : 신청시점 당행 유효 신용카드 보유 여부 (BC카드 제외)
- 우량등급 우대(AS등급) : 당행 내부 신용등급(AS) 기준
- 최초 신규 우대 : 최근 1년 농협은행 여신거래(신규 및 상환)가 없는 고객

 

*최초 신규 우대금리와 우량등급 우대금리는 중복적용 불가하며, 최초신규 우대금리는 최초 신규시점에 한해 적용 가능합니다.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NH 농협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의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1억 5천만 원 이내에서 약정할 수 있으며,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 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 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하게 됩니다.

 

상환방법에는 만기 일시상환, 원금균등 분할상환,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만기 일시상환의 경우 1년의 기간(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 원(리) 금 균등할 부상 환은 1년 이상 5년 이내로 거치기간 없이 약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 해약금은 없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있을 때 언제든 대출금을 갚을 수 있으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사유

- 가계대출 : 직장 변동, 연소득 증가(20% 이상), 동일 직장 내 직위 상승, 신용등급 개선 등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①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②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공인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제출이 가능

 

부대비용

 인지세

- 대출금액이 5천만 원 이하인 경우 : 비과세

-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7만 원(대출금액 5천만 원 초과) 또는 15만 원(대출금액 1억 원 초과)이 발생하며, 이 중 고객은 50%를 부담

-고객부담 인지세(5천만 원 이하 : 없음, 5천만원 초과 ~ 1억 원 이하: 35,000원, 1억원 초과: 75,000원)

 

이상으로 올원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