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보통 신용대출을 받으실 때는 은행에서 요구하는 심사기준인 신용등급과 소득액을 증명하여야 하는데요, 이자 연체나, 카드대금 연체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 자신도 모르게 신용등급이 내려갈 수도 있기 때문에 대출을 필요로 하지만 이 심사기준이 충족되지 않아서 승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신용대출보다는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도 있으며, 대출조건을 신용대출과 다르게 더 장기간 하길 원할 때도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담보물을 주택 또는 아파트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출금을 돌려받아야 하는 은행의 입장에서도 상환에 대한 안정성이 보장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나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원클릭모기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원클릭모기지'대출은 복잡한 주택담보대출을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인터넷, 전화, 영업점을 통해 주택 담보 대출을 신청하신 후 당행 홈페이지에서 대출 약정을 하는 편리한 인터넷 주택 담보대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아파트 또는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여 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주택(주택 외) 담보대출 기본금리는 대출금액 2억, 대출기간 35년(주택 외 부동산 1년), 비거치식. 분할상환방식, 주택구입자금용도 , 신용등급 3등급을 기준으로 최저금리 연 2.550%에서 최고 금리 연 4.265%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가산금리

- 한도대출 취급 시 0.5% 가산

- 주택금융공사 주택 출연료 납부대상 0.01~0.26% 가산

 

감면금리

-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 ~ 0.9% 우대

(매월 실적 체크하여 미 충족할 경우 해당 금리만큼 조정됨)

- 3자녀 0.1%, 4자녀 0.2% 우대

- (주택담보대출 신규 시)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전자계약 시스템을 통해 매매계약서 작성 시 0.2% 우대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 및 주택을 담보로 하는 대출로 대출한도는 담보 가능액 범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통장 대출의 경우는 최대 3억 원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을 선택할 경우 5년 이내 (단, 구입자금 대출은 10년 이내), 통장 대출의 경우 5년 이내, 분할상환의 경우 1년에서 35년의 기간을 약정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해약금

- 중도상환 대출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율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

-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기한연장 포함)까지 적용

-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 시 면제

- 중도상환 해약금률

① 고정금리 : 1.4%(비거치식 주택담보대출 1.3%)

② 변동금리 : 1.2%(비거치식 주택담보대출 1.1%)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의 하나인  '원클릭모기지론'은 하나은행의 인터넷 뱅킹 또는 영업점 상담사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인터넷 온라인 신청의 경우 별도의 서류를 준비할 필요 없이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밟을 경우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영업점 상담사를 통할 경우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부대비용

① 인지세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 50%씩 부담합니다.

 

② 근저당권 설정 시 : 국민주택채권 매입비용 고객부담(근저당권 말소 또는 채권최고액 감액 시 비용 고객부담)

③ 모기지 신용보증료 : 서울보증보험 보험(MCI) 이용 시 보험료는 은행이 부담

 

이상으로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며, 더해서는 가계의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대출 결정전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한지에 대한 평가를 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