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일반적으로 대출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약정하길 원하는 대출기간이 있으며 신용대출의 경우는 대략 5년에서 10년 정도의 기간을 최대로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대출의 경우는 소득과 신용등급을 심사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어느 정도 부동산 관련 재산이 있더라도 이 신용대출의 심사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서 대출 승인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본인 소유의 주택 등이 있다면 대안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주택담보대출입니다. 특히나 이 주택담보대출은 대출기간을 장기간으로 둘 수 있기 때문에 자금 운용을 위한 계획을 둘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전북은행의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전북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은 고금리 시대에 안심할 수 있는 맞춤형 혼합금리 주택자금 대출로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소득 수준을 따지는 신용대출보다는 수월하게 돈을 빌릴 수 있으며,  비교적 장기간 대출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주택을 구입하거나 주택을 담보로 자금을 필요로 하는 개인일 경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주택

- 공부상 주택(아파트 포함)이고 실제 주거용으로 이용되는 주택(단, 복합용도 건물인 경우 주거전용면적이 건물전용면적의 1/2 이상 이어야 함)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신규취급액 기준 · 잔액기준) COFIX + 가산금리 또는 CD 유통수익률 + 가산금리]로 계산되어 고정금리 적용기간에 따라 0.4% ~ 0.8% 금 가산이 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1%까지 금리감면, 아파트 이외의 주택담보대출은 0.5%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주택 감정가액의 60% (담보물 소재 지역, 대출기간에 따라 차등적용)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일시상환을 선택할 경우 5년 이내의 기간을 약정하게 되고, 원금균등분할상환을 선택하게 되면 30년 이내의 기간을 약정하게 됩니다. 이때 분할상환 대출의 경우 최장 5년까지 거치기간 선택 가능, 분할상환 대출의 경우 대출금액의 40% 이내에서 만기상환 지정 가능

 

중도상환 수수료

- 3개월 이하 : 면제

- 1년 이하 : 중도상환원금의 1%

- 1년 초과 : 중도상환원금의 2%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및 소득공제 혜택

필요서류

- 주민등록등본 1통

- 주민등록증

- 등기권리증

- 등기부등본

- 인감증명서 1통

 -인감도장

 

소득공제 혜택 안내

무주택 세대주인 근로소득자가 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취득 당시 주택의 기준시가 3억 원 이하)을 소유권 이전 후 3개월 이내에 주택 구입을 목적으로 15년 이상, 거치기간 3년 이내의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한 고객 (소득공제는 소유권 이전 등기 후 3개월 이내 대출취급되어야 함)

 

이상으로 전북은행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대출을 결정하기 전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