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증권 담보대출대출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어떤 대출을 선택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금융권에서는 너무 다양한 대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이 중에 본인의 사용용도에 맞는 대출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증권의 증권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주택담보나 예/적금 담보와는 달리 생소히 여겨질 수 있는 이 증권 담보대출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때 본인이 소유한 증권을 담보물로 제공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은 급하게 현금을 필요로 하지만 보유하고 주식 또는 증권을 팔고싶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삼성증권에서 지정하고 있는 증권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승인해주는 금융상품 입니다.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 자격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내국민(개인 또는 법인), 국내거소신고증 또는 외국인 등록증으로 개설한 내국민대우외국인, 재외국민 중 삼성증권에 담보물로 제공할 증권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불가 대상

- 신용연체정보 등록된 분
- 휴대폰번호 미제공 자
- 금융사기피해 고객
- 계좌 및 상품단위 사고등록의 경우
① 매체사고 : 카드분실, CD기 사용정지
② 계좌사고 :출금고정지, 주문정지, 금융상품매매정지, 해외유가증권매매정지, 인감분실, 압류, 사망 등록
- 불원약정등록, 반송등록, 실명미학인 계좌
- 신용약정 계좌

 

대출가능 유가증권

- 삼성증권 계좌에 예탁/등록된 장내 및 코스닥 주식
- 해외주식(미국, 일본, 중국)
- 상장채권
- ELS/DLS
- 수익증권 등
* 신용약정 계좌의 유가증권은 불가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 금리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의 금리는 기간별로 달리 산정되고 있으며 최대금리는 최대 대출가능일인 180을 기준으로 7.7%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최저금리의 경우는 30일 대출기간을 기준으로 6.3%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대출이자 계산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최소금액 100만원에서 최대 10억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기간은 주식(해외주식포함)의 경우 최장 6개월까지, 채권은 채권만기일과 대출만기일(최장6개월) 중에서 먼저 도래하는 날이며, 수익증권의 경우 펀드 청산일과 대출만기일(최장 6개월) 중에서 먼저 도래하는 날이며, ELS/DLS는 중도상환일과 상품만기일과 대출만기(최장 6개월) 중에서 먼저 도래하는 날을 대출기간으로 약정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언제든 대출금을 갚아나갈 수 있습니다.

 

대출비율 및 담보유지비율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은 번거롭게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약관 동의와 본인 인증만으로 대출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 약정 등록을 하게되면 필요할 때 언제든 바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부대비용

- 인지세 : 대출금액에 따른 세금인 인지세가 발생하며 삼성증권과 대출 신청자가 각 50%씩 부담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삼성증권 증권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며,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한 경우에만 대출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