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니라여의 세상이야기

평소 투잡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은 어떤 일을 하면 돈을 벌 수 있을지, 어떤 일을 해야 할지,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지 등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실업률이 점점 증가하는 사회적 분위기상 꼭 투잡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다니는 게 더 이상 이상한 일은 아닙니다.

 

투잡, 또는 세컨드 잡으로 한때는 대리운전기사 붐도 있었는데요, 거리에서 마치 비밀요원인 것처럼 정장을 입고 이어폰을 끼고 다니시던 분들이 바로 이 대리운전기사님들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자료나 직접 대리기사님들께 확인해보면 대리운전기사도 본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웬만한 월급만큼 번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배달에 관련된 앱이 활성화되면서 우리나라 음식 배달 주문건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이렇게 음식 배달 건수가 늘어나면서 거리에서 배달 오토바이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특히나 바로고, 생각대로, 부릉등의 업체 이름을 배달통에 붙이고 다니는 오토바이들을 보면 한 번씩 뭔가 하는 의문이 생기기도 하셨을 겁니다. 이 바로고, 생각대로, 부릉이 최근에 세컨드 잡으로 각광받고 있는 배달대행업체의 이름입니다.

 

배달대행업체

배달대행업체에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대표적으로 바로고, 생각대로, 부릉이 있습니다.

이 세 업체가 바로 배달대행업체를 주도하고 있는 배달대행 메이저 업체로서 공식적으로 사이트도 운영하면서 사이트에서 라이더(배달을 해주는 사람)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배달대행 알바 수익

 

 

배달대행 알바는 시급으로 계산되어 월급 등을 지급받는 것이 아니라 배달을 이행하는 건수당 수당으로 임금을 지급받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배달대행 알바의 건수당 지급 금액은 3000원에서 3300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 사진은 참고용 입니다
참고용 사진 입니다

실제로 배달대행 알바를 하는 분들의 수익을 확인해 보면 이게 아르바이트가 맞는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 수익이 어마어마한데요, 하지만 일일 완료 건수를 보면 무려 200건이 넘을 정도로 이행한 배달 수가 많습니다.

 

누군가 이만큼 많은 금액을 벌었다고 나 역시 그 정도 돈을 벌 수 있을 거라고 쉽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평균적으로 계산했을 때 월~금요일을 배달로만 10시간 정도 채우면 400만 원 정도 벌 수 있다고 하니 위 수익 사진은 그 사람의 노력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가늠이 되기도 합니다.

 

배달대행 알바 시 필요한 것들

 

 

배달대행은 맨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는 절대 아닙니다. 다음으로는 배달대행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정리해 보도로 하겠습니다.

 

1) 오토바이

배달대행 알바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오토바이를 준비해야 합니다. 시중에는 오토바이를 리스할 수 있지만, 이 리스 금액도 만만치는 않기 때문에 이왕 돈을 벌려고 마음을 먹었다면 오토바이는 개인적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휴대폰 거치대

배달대행 알바를 할 때 제일 1순위로 뽑히는 필수품 중 하나가 바로 이 휴대폰 거치대입니다. 배달대행 알바는 일의 모든 순차가 바로 휴대폰에서 이루어지는데요, 배달 관련 앱을 설치하면 배달에 대한 건수를 이 앱 등을 통해 자기 것으로 선정할 수 있고 또 앱을 통해서 배 달지에 대한 정보 및 지도 안내등을 받기 때문에 이 일을 하는 동안은 지속적으로 휴대폰을 보고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3) 배달대행업체 유니폼

 

배달대행 라이더 신청하기

배달대행을 하기 위해서는 각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더 신청을 하셔야만 합니다.

이 신청 시에는 본인의 개인 정보와 오토바이 유무, 근무 가능 시간 등을 입력하셔야 하며 입력하신 정보에 따라서 연결된 업체에서 별도의 통보나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고 라이더 신청 순서

 

'Job'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해사정사 연봉 및 전망  (0) 2019.10.03
직업상담사 연봉 및 전망  (0) 2019.09.21
요양보호사 월급 및 전망  (0) 2019.09.14
소방시설관리사 연봉과 전망  (0) 2019.09.13
주택관리사 연봉과 전망  (0) 2019.07.04
TOP